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대한유화, 울산 기업 챔피언 프로그램에 후원금 1천만원 기부

© 대한유화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EAAFP)는 대한유화가 올해 11월 울산 기업 챔피언 프로그램에 1,000만원을 기부했음을 밝혔다.

지난해 5월, EAAFP사무국과 울산광역시, 그리고 5개의 참여기업 (현대자동차㈜, S-OIL㈜, 고려아연㈜, 대한유화㈜, ㈜경동도시가스)은 울산 태화강의 새로운 철새이동경로사이트 (EAAF150) 등재를 기념하고, 울산의 이동성 물새와 그들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하였다. (관련기사)

이후 4개의 울산 참여 기업은 ‘EAAFP 기업챔피언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EAAFP 기업챔피언 프로그램은 동아시아-대양주의 이동성 물새와 서식지의 생태보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한 기업들의 환경분야 사회공헌을 국제적으로 인증하고 특정 철새 종의 홍보대사 역할을 부여하는 EAAFP의 플래그십 프로그램이다. 대한유화는 중대백로 보전을 위해 3년간 재단법인 EAAFP에 후원하며 기업챔피언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유화와 매칭된 중대백로 © Sharon Meredith
대한유화와 매칭된 중대백로 캐릭터 © MEET GREEN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는 현재 각 종별 캐릭터가 그려진 문구류를 제작하였으며, 이를 각 기업 임직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3년에는 철새 심포지엄, 임직원 환경정화 활동 등이 기획될 예정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