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이에이에이에프피

재단법인 EAAFP와 연수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하다

업무협약식이 끝난 후 재단법인 EAAFP 직원들과 연수문화재단 직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Credit : Yunjoo Cho / EAAFP Foundation

2021331, 재단법인 EAAFP와 연수문화재단이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내 철새와 철새의 서식지의 중요성을 문화예술을 통해 홍보하고자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해각서 체결식은 송도 G타워 보드룸에서 연수문화재단의 대표 및 직원들과 재단법인 EAAFP의 직원들과 함께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정부의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더그 왓킨스 재단법인 EAAFP 대표가 축사를 전하고 있다. Credit : Yunjoo Cho / EAAFP Foundation

EAAFP 사무국과 재단법인 EAAFP의 더그 왓킨스 대표는 연수문화재단에 환경보전 활동에 문화예술을 접목하여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을 확산시키는 일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어 개별 주체보다 여러 주체 간의 협력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이 여정의 핵심은 파트너십입니다. 어떤 보전 행동도 개별 주체에 의해 행해질 수 없습니다. 각 기관마다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기에 서로 다른 기관들 간의 협력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오늘 양해각서 체결식은 환경을 보전하는 기관들과 예술계 모두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박영정 연수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축사를 전하고 있다. Credit : Yunjoo Cho / EAAFP Foundation

연수문화재단의 박영정 대표이사는 재단법인 EAAFP와의 양해각서 체결이 202012월 열린 공동 역량개발 세미나이후 두 재단 간 관계가 거듭 발전하여 이루어진 결과로,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전했다. 해당 세미나는 두 재단이 서로의 강점과 비전을 이해하게 해주었으며, 직원들의 역량을 쌓게 해주었고, 철새와 서식지의 보전을 포함한 예술과 문화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게 해주었다.

 

양해각서 체결의 목적은 재단법인 EAAFP와 연수문화재단의 협력관계를 지속하고 증진시키기 위함이다. 2021년 세계 철새의 날을 기념하여 온라인 생태문화예술 토크영상공동 제작을 시작으로 두 기관의 협력관계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젝트는 EAAFP 재단이 연수문화재단과 맺는 2021년 협력사업 중 하나로, 철새와 습지, 사람, 그리고 문화예술에 대한 교육용, 홍보용 영상을 중점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추후에도 보다 많은 협력사업이 구축될 전망이다.

이상은 시인의 시 낭독 영상을 재생하고 있다. Credit : Yunjoo Cho / EAAFP Foundation

본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연수구 주민인 이상은 시인의 송도어촌계에 대한 스토리텔링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연수문화재단의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예술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영상에서 이상은 작가는 송도갯벌에 대한 생각과, 매립된 송도 땅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송도의 생태자원과 공존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할머니와 손자의 대화로 풀어쓴 시를 읽었다.

 

재단법인 EAAFP는 연수문화재단과의 양해각서 체결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연수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홍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를 고대한다.

아래 링크에서 재단법인 EAAFP와 연수문화재단의 MOU 체결에 대한 기사를 읽어보세요!

 

 

(영문기사)

MOU Signing Ceremony between EAAFP Foundation and Yeonsu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 Eaaflyway

 

 

(외부 기사)

연수문화재단-EAAFP 철새 보호 협력 – 인천일보 (incheonilbo.co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