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재단소식 > 관련뉴스

재단소식

관련뉴스

피트 프로바스코 (Pete Probasco) EAAFP 의장 퇴임하다

관련뉴스
작성자
(재)EAAFP
작성일
2021-02-03 16:42
조회
34

2018에 열린 EAAFP MOP 10에서 피트 프로바스코 전 의장이 연설하고 있다. ©Eugene Cheah/EAAFP

동아시아 – 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EAAFP) 사무국은 지난 1월 29일 EAAFP의 미국 정부 파트너 대표이자 의장이었던 피트 프로바스코 (Pete Probasco) 씨가 지난 7 년간의 EAAFP 의장직 업무에서 공식적으로 퇴임하였음을 발표했다.

EAAFP와 피트 프로바스코 (이하 프로바스코) 前 EAAFP 의장의 인연은 2013년 6월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관리국 (U.S. Fish and Wildlife Service)이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주최한 제 7차 EAAFP 파트너십 총회에서 처음 시작되었다.지난 7년 간 프로바스코 前 EAAFP 의장은 EAAFP에서 세 차례 중요한 요직을 역임했다. 그는 2년간 EAAFP의 재정위원회 의장으로 지냈고, 2013년부터 2017년까지는 EAAFP의 부의장을 맡았다. 또한, EAAFP 의장으로서 제 9차 EAAFP 파트너십 총회와 제 10차 EAAFP 파트너십 총회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EAAFP 이동성 물새 보전을 위한 국제 협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였다.

프로바스코 前 의장은 1975년 알래스카 주 어업 및 사냥국에서 어업 전문가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하여, 어류 및 야생생물 관리와 연구에 주력해왔다. 그 후 25년간의 알래스카 주 정부에서의 근무 생활은 북 아메리카의 가장 큰 상업적 어업 지역인 알류샨 열도와 알래스카 반도, 코디액 섬, 알래스카 만, 그리고 베링해에 대한 연구 및 관리감독직과 같은 다양한 도전과 보람을 안겨주었다. 2000년 7월 그는 알래스카 코디액 지역의 서부지역 관리자 자리에서 물러났다.

2000년에 그는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관리국 (USFWS) 알래스카 지부 에 들어가 지역 부책임자로서 연방 생계관리 프로그램을 감독하며 알래스카의 연방 지역 내의 생존어업 관련 지시 및 실행업무와 야생동물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책임졌다. 이후 그는 알래스카 주정부 철새 프로그램의 지역 부책임자로 진급해 철새 관리를 위한 어류와 야생동물 자원 관리 및 연구, 허가 관련 업무, 그리고 북미 물새 관리계획 감독을 맡았다.

프로바스코 前 의장은 2017년 은퇴한 후에도 특별 자문위원으로 남아 USFWS 알래스카 지부를 대표하고 EAAFP의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재임해왔다. 그는 어업, 야생동물 관리, 서식지 관리, 그리고 원주민들을 포함한 지역 사회와 유대 관계를 맺는 일에 45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숙련된 전문가이다.


새로 선임된 로버트 케일러 의장 ©Robb Kaler

USFWS은 로버트 (롭) 케일러 (Robert (Robb) Kaler) 씨가 EAAFP의 새로운 미정부 대표 및 의장 역할에 선임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케일러씨는 현재 EAAFP 바닷새류 워킹 그룹(Working Group)의 의장으로서 EAAFP에도 잘 알려져 있는 사람이다. 그는 2007년 캔자스 주립대학교에서 알래스카의 서 알류샨 제도에 있는 들꿩의 개체수 통계학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10년 케일러씨는 USFWS의 알래스카 지역 철새관리사무소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그는 태평양 바닷새류 그룹의 바닷새류 모니터링 위원회 의장 및 북 태평양과 주극 및 글로벌 바닷새류 군집 명부의 관리자로서 일하며 국제적인 업무에 적극적인 노력을 해왔다.

EAAFP는 프로바스코 前 의장의 EAAFP를 향한 오랜 지지와 지혜로운 리더십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자 한다. 또한 의장직을 이임하는 동안에도 지도와 조언을 아끼지 않은 것에 매우 감사하다. EAAFP의 새로운 의장, 롭 케일러 씨를 함께 환영해 주시기 바란다. 케일러 의장은 앞으로 슈펜 양 (싱가포르) EAAFP 관리위원회 부의장과 다른 관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EAAFP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EAAFP 관리위원회 홈페이지: https://www.eaaflyway.net/about-us/the-partnership/partners/management-committee/
>기사 원문 보기 (영문): https://www.eaaflyway.net/eaafp-chair-pete-probasco-step-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