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더그 왓킨스 (Doug Watkins) EAAFP 사무국 대표, 내년 3월 EAAFP를 떠난다

더그 왓킨스 대표 ©신안군

EAAFP 사무국의 대표이자 재단법인 EAAFP의 이사장이었던 더그 왓킨스 (Doug Watkins)가 2023년 3월 31일에 지난 3년 반 동안의 임기를 마치고 공식적으로 퇴임한다.

더그 왓킨스 대표는 2019년 9월에 직책을 맡아 코로나19 팬데믹의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제 행사에 참여하며 파트너와의 다양한 협력 및 소통을 지속하는데 공헌하였다.

재임 기간 동안 홍콩 야조회와 맹그로브 재단이 EAAFP의 파트너로 가입하였고, 7개의 철새이동경로 네트워크 서식지가 지정되었으며, 인천-홍콩 자매 서식지 프로그램이 설립되었다.

더그 왓킨스 대표의 가장 큰 공헌 중 하나는 사무국이 위치한 한국에서의 재단법인 EAAFP의 설립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아시아개발은행 및 국제조류보호협회와 함께 지역 철새이동경로 이니셔티브를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22년 9월 8일 회의에서 관리위원회는 계약을 갱신하지 않기로 한 더그 왓킨스 대표의 결정을 수락했다. 관리위원회는 채용위원회를 구성하고 사무국이 곧 채용 공고를 할 예정이다.

미정부 대표이자 EAAFP 의장인 로버트 (롭) 케일러 (Robert (Robb) Kaler)씨는 “철새이동경로에서 철새와 습지를 보전하는 데 있어 더그 왓킨스 대표의 심도 있는 지식과 다년간의 국제적 경험은 엄청난 자산이었다. 다양한 파트너 그룹을 연결하는 그의 능력은 EAAFP의 10개년 전략 계획과 지역 철새이동경로 이니셔티브를 구현하는 데 매우 중요했다. 우리의 자원을 동원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의사 결정 역량을 강화한 더그 왓킨스 대표는 우리가 이동성 물새와 서식지 및 이들에 의존하는 사람들의 생계를 보전하려는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EAAFP는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사무국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EAAFP에 대한 아낌없는 노력과 지지에 대해 더그 왓킨스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EAAFP 사무국 대표 채용 안내

  • 채용 마감일: 2022년 12월 20일.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