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관련뉴스

"Dim the Lights for Birds at Night!" - 2022년 세계 철새의 날 슬로건 발표

지난 2월 25일, “Dim the Lights for Birds at Night!” (새들의 밤을 위해 불을 꺼주세요)라는 슬로건이 2022년 세계 철새의 날 캠페인 공식 슬로건으로 선정되었다.

©World Migratory Bird Day

이 캠페인은 빛 공해가 철새에 미치는 영향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5월에 이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10월에 빛 공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범사례 가이드라인은 현재 이동성야생동물보호협약에 따라 개발되고 있으며 빛 공해 문제를 해결하고 새들의 안전한 이주를 도울 계획이다.

인공조명은 세계적으로 매년 최소 2%씩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조류 종들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빛 공해는 철새들에게 상당한 위협으로, 밤에 비행할 때 방향감각을 잃고 건물과 충돌하거나 내부 생체시계를 방해하여 장거리 이동을 막는다.

자크 트루빌리즈 아프리카 유라시아 물새협정 (AEWA) 사무국장은 과소평가되는 빛 공해 위협이 철새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이 캠페인은 철새들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감소시키기 위해 집단적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단순하지만 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빛 공해에 대한 해결책은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세계의 점점 더 많은 도시들이 봄과 가을에 철새들이 이주하는 동안 건물 조명을 어둡게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빛 공해가 철새에 미치는 영향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세계철새의 날 (WMBD) 웹사이트 에서 찾을 수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