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관련뉴스

인천의 멸종위기종 철새 서식지 보전 토론회가 개최되다

지난 4월 12일, 인천YWCA에서 ‘인천의 국제적 멸종위기종 철새 서식지 보전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해당 행사는 가톨릭환경연대, 인천두루미네트워크와 (사)인천환경연구원이 주최하였으며, 재단법인 EAAFP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행사는 인천시조 두루미의 최근 1년 간 개체 수와 서식지 현황을 공유하고, 인천 갯벌에 생태적 기반을 두고 있는 두루미, 큰고니 등 희귀 조류의 보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토론회는 총 3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 주제발표, 2부 지정토론, 3부 인천두루미네트워크의 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2부 지정토론에서 환경단체 관계자들이 토론을 벌이고 있다. ©EAAFP 재단

특히 인천 내륙에 남은 마지막 대규모 야생생물 서식지인 안암호의 보전에 대한 토론이 오고 갔으며, 두루미, 저어새, 큰고니 등 환경부 멸종위기종 1급과 천연기념물에 속하는 야생조류 보호에 대해 같은 목소리를 냈다.

도혜선 EAAFP 사무국 프로그램 담당관이 발언 중이다. ©EAAFP 재단

도혜선 EAAFP 사무국 프로그램 담당관은 이에 대해 인천 내 멸종위기종 분포를 확인할 수 있는 인천 전역 생태지도를 제작하고, 국제두루미재단과 같은 국제기구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 서식지의 중요성을 국제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