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재단법인 EAAFP 울산 기업 챔피언십 프로그램 굿즈 제작하다

울산 기업 챔피언십 프로그램의 1년 차를 맞아 재단법인 EAAFP는 철새 캐릭터가 그려진 사무용품을 제작하였음을 밝혔다.

울산 기업 챔피언십 프로그램은 이동성 물새와 그들의 서식지의 생물 다양성 보전에 기여하는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공헌을 국제적으로 인증하는 EAAFP의 기업 협력 플래그십 프로그램의 일종이다. 2021년 5월 울산 태화강의 EAAFP 철새이동경로사이트(등재)에 따라 기업과 시, EAAFP 간의 ‘울산형 철새보호 플랫폼’이 구축되었고 현대자동차, 에스오일, 대한유화주식회사, 경동도시가스가 협약 체결 후 울산 기업 챔피언으로 선정되었다. 해당 기업들은 울산 지역에 있는 핵심 철새 종의 홍보대사로 임하며 EAAFP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각 기업의 매칭 철새는 현대자동차-흰목물떼새, 에스오일-원앙새, 대한유화주식회사-중대백로, 경동도시가스-해오라기로 지정되었다.

울산 챔피언 기업의 매칭 철새종

해당 기업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굿즈들은 기업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도록 최그린(MEET GREEN 대표) 작가가 그린 울산 기업들의 매칭 철새 캐릭터를 사용했다. 제작된 사무용품은 A4파일, 공책, 큐브 메모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월 25일 진행 예정인 울산 기업 챔피언십 수여식 및 앞으로 있을 울산기업챔피언 행사에서 해당 기업 관계자와 관계자 자녀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MEET GREEN
© MEET GREEN

이동성 물새와 그들의 서식지, 생물다양성을 보전하는 데 동참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기관이라면 EAAFP 기업 챔피언십 프로그램에 상시 지원할 수 있다. 챔피언으로 선정이 된 기업들은 이동성 물새와 서식지 보전뿐 아니라 비재무적인 ESG 가치 증가 및 기업과 지역사회 간의 협력관계 활성화 및 대화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 구축을 이루어 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업 챔피언십 프로그램 알아보기

EAAFP 기업 챔피언십 프로그램 –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eaaflyway.net)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