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2023 세계 철새의 날 ‘물: 새의 삶을 유지하다’ 포스터 공개되다

2023년 세계 철새의 날 글로벌 캠페인의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니카라과 예술가 아우구스토 실바의 작품을 특징으로 하는 이 포스터는 철새들에 있어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도움을 주는 12종의 새를 소개한다.

선택된 새 들은 새들과 많은 생물들에게 이주, 월동, 번식을 위해 습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어떤 새들은 특정한 유형의 물 서식지를 필요로 하는데, 예를 들면, 넓적부리도요가 이동과 겨울 동안 사용하는 갯벌, 청호반새가 선호하는 맹그로브 숲과 다른 해안 지역, 사다새와 아프리카세운꼬리오리가 번식할 수 있는 개방된 물, 그리고 큰두루미가 사용하는 계절적으로 범람하는 들판 등을 말할 수 있다.

물은 제비가 쫓는 곤충의 생존, 루포스 벌새가 자주 찾는 꿀을 생산하는 식물의 성장, 검은가슴홍관조가 서식하는 초원과 유럽멧비둘기가 사용하는 강수림에 필수적이다. 코뿔바다오리와 나그네 알버트로스는 지구상의 모든 물의 97%를 구성하고 화학물질과 플라스틱 쓰레기로 점점 오염되고 있는 바다를 나타낸다. 그리고 물수리는 우리가 지구를 보존하고 보호하기 위해 함께 일할 때 새 개체 수 감소가 역전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보존 성공 사례의 역할을 한다.

포스터는 올해 세계 철새의 날의 주제인 “물: 새의 삶을 유지하다”를 이야기하며, 새에게 있어 물의 중요성과 관련 서식지에 대한 관심을 촉구한다. 인간이 주도하는 오염과 기후 변화뿐만 아니라 물에 대한 인간의 수요 증가는 철새들이 의존하는 많은 수역을 위협하고 있다. 세계 철새의 날은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새들과 그들의 서식지를 보전하고 보호하기 위한 행동을 촉구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2023년 세계 철새의 날은 5월 13일과 10월 14일로 계절적 조류 이동의 주기적인 특성을 반영한다. 관련 행사는 일년 내내 뿐만 아니라 공원, 자연 센터, 박물관, 도서관, 학교, 그리고 다른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세계 철새의 날을 함께 기념하고 싶다면 가까운 행사에 참여하거나 직접 행사를 등록할 수 있으며, 올해 캠페인 다국어 포스터를worldmigratorybirdday.org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EAAFP 사무국은 글로벌 포스터를 자국어로 번역하고 계획된 세계 철새의 날 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있다. 포스터의 디자인 파일이 필요하거나 세계 철새의 날을 지원하거나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wmbd@eaaflyway.net 로 문의 가능하다.

EAAFP 사무국 영문기사 읽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