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관련뉴스

인천광역시 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재단법인 EAAFP에 생태교육 후원금 150만원 전달

(c)인천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EAAFP)는 인천광역시 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지난 2021년 12월 29일, 저어새 보호 및 관내 학생 대상 저어새 생태교육을 지원하고자 「제11회 어린이 안전대상」 포상금 중 150 만원을 후원금으로 전달했다고 1월 19일 밝혔다.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는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전반의 이동성 물새와 그 서식지를 보존하는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이하 EAAFP) 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 2019년 설립되었다.

인천 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아동과 관련된 정책, 사업 등 여러 분야에 아동의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는 어린이 자치기구이다. 해당 단체는 2017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21년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운영되었고 지역사회 내 여러 현황 뿐 아니라 기후위기 대응과 멸종위기종 보호 등 글로벌한 이슈에 대하여 논의하고 다양한 활동 (워크숍, 캠페인 등)을 해오고 있다.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선정된 3가지 목표 중 하나인 ‘멸종위기 저어새를 지키자!’를 달성하기 위해 인천남동유수지에 방문하여 직접 저어새를 탐조하고 저어새 홍보 엽서와 카드 뉴스를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인천 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이번에 기탁한 후원금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이자 천연기념물 제205-1로 지정된 저어새에 대한 인식 증진과 생태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기후위기 대응과 멸종위기종 보호 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인천 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의 후원에 감사를 표한다.

저어새 더 알아보기 >>

Learn more about Black-faced Spoonbill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