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EAAFP의 40번째 파트너가 된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RRC-EA)를 환영합니다!

 

동아시아-대양주 철새 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은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RRC-EA)를 40번째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아시아 지역의 동아시아-대양주 철새 이동경로상의 습지와 이동성 물새의 보전을 위한 의사소통, 교육, 참여 및 인식(CEPA) 협력 활동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RRC-EA는 람사르 지역 이니셔티브(Ramsar Regional Initiative)계획의 일환이다. 대한민국 순천시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정부, 람사르 지역 및 습지 관리자와 이해관계자, 국제기구 및 국제 NGO 단체, 기술 전문가와 경영 조직 간의 역량 강화, 정보 교환 및 협력을 위한 지역적 플랫폼으로 활동하기 위해 대한민국 환경부의 주도 하에 설립되었다.

RRC-EA이 주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는 기술 지원과 역량 강화인데, 이는 해당 지역 내의 국가들로 하여금 습지 관리와 CEPA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역량강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이는 습지 보전과 관리에 있어 지식과 경험, 최상의 관습 공유를 촉진하는 습지 센터 네트워크인 아시아-오세아니아 국제습지연대(Wetland Link International- Asia-Oceania)의 개발을 포함해 지역 내 습지의 가치와 보존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홍보하는 지역적 CEPA 전략의 발전으로 이끌었다.

RRC-EA는 EAAFP와 최근 몇 년간 활발히 협력해왔으며 2020년 12월 함께 MoU를 체결하면서 더욱 강화되었다. MoU는 습지 보전 분야에 있어 공통적인 활동들을 강화하고 특히 협력 확장,역량 강화의 공동 조직화, 지역 및 국가적 수준의 관련 이해관계자 교육 및 인식 증진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의 서승오 대표는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EAAFP) 의 40번째 파트너가 되어 영광입니다. 습지는 이동성 물새들에게 중요한 서식지로, 우리의 파트너십으로 하여금 이동성 물새들이 의존하고 있는 생태계를 더 효과적으로 보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습지 보전과 관련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습지 보전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고취시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밝혔다.

RRC-EA의 습지 보전과 관련한 전문지식과 CEPA 프로그램은 사무국으로 하여금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상의 이동성 물새와 서식지를 보전하기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RRC-EA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rrcea.org/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