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2024년 5월 11일 세계 철새의 날 기념 "Flyway Highway" 캠페인 시작하다.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는 2024년 세계 철새의 날을 기념하여 “Flyway Highway” 후원 캠페인을 오는 6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세계 철새의 날의 주제는 ‘곤충’으로, 철새를 위한 곤충의 중요성과 곤충 개체 수 감소로 인한 우려에 대해 관심을 촉구한다. 집약적인 농업 및 도시 개발과 빛 공해와 같은 영향으로 철새 서식지와 그들의 이동 경로를 따라 곤충 개체 수의 손실과 교란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는 새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EAAFP는 철새들의 서식지와 이동경로를 보전하기 위해 세계 철새의 날 보조금 지원 사업, 물새 개체 수 및 현장 모니터링 태스크포스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일상 속에서 철새와 그들의 서식지를 보전하기 위해서는 살충제와 비료 사용을 줄이고 가능한 경우 유기농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한편,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의 후원을 통해서도 철새 서식지 및 이동경로 보전에 기여할 수 있다. “Flyway Highway” 캠페인은 후원자의 선한 영향력과 후원금이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의 철새와 그들의 서식지 보전 사업을 뒷받침하는 것과 더불어 후원자의 이동성 물새와 자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주변에 전해지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더불어 “Flyway Highway”는 철새들이 매년 번식지와 월동지를 오가기 위해 이동하는 경로를 의미하는 Flyway와 고속도로를 뜻하는 Highway의 합성어로, 고속도로가 사람과 물류의 이동을 위한 중추 역할을 하는 것과 같이 Flyway는 철새들의 생존과 번식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6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Flyway Highway” 캠페인의 모든 후원자에게는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상 서식지를 확인할 수 있는 ‘Migratory Bird’s Highway’ 가이드맵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이드맵 상 서식지 중 최소 2곳 이상을 방문하고 구글 폼을 통해 서식지 방문을 기록한 개인 SNS 링크를 제출하면 캠페인 참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하이패스(Digital Highpass)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디지털 하이패스, 후원 완료 페이지 스크린샷, 후원 선물 사진 등 캠페인 참여를 인증할 수 있는 사진과 2024 세계 철새의 날 포스터 이미지를 @eaafp_foundation, @eaafp 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6월3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1명의 후원자에게는 ‘아세안 물새 필드 가이드(Field Guide to the Waterbirds of ASEAN)’ 책자가 증정되고, 2명의 후원자에게는 도요물떼새 가락지 손수건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후원자들은 후원금액에 따라 EAAFP의 다양한 기념품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는 이번 캠페인이 세계 철새의 날과 EAAFP의 인지도를 높이고, 철새와 서식지 보전을 위한 대중의 관심과 참여도 또한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