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재단법인EAAFP, <새며들다> 1 전시 개최하다

재단법인 EAAFP는 오는 8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새아침공원 내 생태교육관에서 <새며들다> 1차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새며들다>는 EAAFP와 연수문화재단의 공동협력프로젝트로, 문화예술을 통해 이동성 물새와 서식지 보전의 중요성, 생태예술의 가능성 등을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1년 <새며들다> 프로젝트로는 그림, 청년, 음악 등을 포함한 6가지의 주제로 14편의 생태문화예술 영상을 제작하였고, 올해 2022년 <새며들다> 프로젝트는 교육, 전시, 워크숍으로 진행 중에 있다.

본 전시에서는 해양쓰레기와 유목으로 제작된 저어새 조형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는 저어새가 멸종위기 종에서 벗어나 안정화된 개체수로 번식하기 위해서는 연수구의 습지 보존 및 자연 환경보호가 국제적으로 중요함을 알리기 위함이다.

또한, 1차 전시 첫날에는 <새며들다> 5차 교육 프로그램 ‘상상 속 몬스터’ 가 진행될 예정이다.

<새며들다> 전시는 1차, 2차로 나뉘어 개최될 예정이며,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G타워 내 G갤러리에서 개최될 2차 전시에서는 <새며들다> 프로젝트의 준비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