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의 제2회 "새와 학교" 로 인천과 홍콩의 초등학생들이 한 데 모이다

6월 30일에 주최된 제2회 “새와 학교” 행사에 대한민국 인천과 중국 홍콩에서 온 30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했다.  인천 저어새 생태학습관과 홍콩 습지 공원, EAAFP 사무국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인천-홍콩 자매 서식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교육 행사이다.

새와 학교는 EAAFP 사무국의 비비안 푸 선임 커뮤니케이션 담당관이 주도한 워밍업 활동과 EAAFP에 대한 소개로 시작되었다. 인천 학생들은 홍콩 학생들에게 저어새의 한국어 이름을 가르쳤고, 홍콩 학생들도 반대로 저어새의 광동어 이름을 가르쳐주었다. 그 후 홍콩 습지공원의 캐서린 램(Catherine Lam) 은 “홍콩 습지공원 학교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소개했고, 저어새 생태학습관의 김미은 국장이 저어새 생태학습관을 소개했다.

인천지역 초등학생 참가자들 ©EAAFP 사무국

행사는 홍콩의 치우양포옌 초등학교, 크리스챤 푸이옌 초등학교, YLPMS 동문회 탕잉입 초등학교, 인천의 은송초등학교, 동막초등학교, 저어새 생태학습관의 청소년, 가족 모임 등 6개 초등학교에서 온 학생들의 발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습지에서 발견되는 다른 새들과 저어새에 대해 소개하고 습지에서 수행한 활동과 활동 후 느낀 점들을 공유했다.

홍콩 학생들의 발표 ©홍콩 습지공원

인천 학생들의 발표 ©EAAFP 사무국

학생들의 발표가 끝난 후 발표를 통해 배운 점들을 OX 게임으로 재미있게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참가한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OX게임 ©EAAFP 사무국
홍콩측 발표를 듣고있는 인천 학생들 ©EAAFP 사무국
수료증을 받는 참여 학생들 ©홍콩습지공원
수료증을 받는 참여 학생들 ©EAAFP 사무국

“새와 학교”란?

국제습지연대 (WLI: Wetland Link International)에서 시작되었으며, 홍콩습지공원과 EAAFP는 모두 WLI-아시아-오세아니아의 회원이다.

더 알아보기: https://wli.wwt.org.uk/resources/priority-theme-resources/migratory-birds/birds-and-schools/

 

 

EAAFP 사무국 영문기사 바로가기

«   ||   »